var url1 = 'https://img0518.tistory.com'; var url2 = 'https://qqqqa3.com'; var online = document.URL; if(online.match(url1)) document.location.href = online.replace(url1,url2); 코로나 변이 'XE' 감염사례 알아보자! - allmind
반응형

 

코로나 XE에 대해 설명해보려 합니다. 코로나 변이'XE'에 대해 사실 많이 예민한 건 사실입니다. 

영국·대만 등에서 (코로나19)의 새 변이에 감염된 사례가 확인되고 있다고합니다. 'XE'로 명명된 이 변이는 지금까지 영국에서 올해 1월부터 지난달 22일까지 총 637건의 코로나 변이 XE 감염사례가 확인했다 합니다.

궁금해하시는 모든 부분들이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코로나  XE 는

오미크론과 스텔스 오미크론이 결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XE

언제 발견

 1월 19일 영국에서 처음 발견됐다고 

세계 보건기구(WHO)가 지난달 29일 발표했습니다.

전파력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불리는 BA.2는 오미크론 변이의 하위 계통으로, BA.1보다 전파력이 30% 이상 더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합니다.

미국 국립전염병연구소 소장 앤서니 파우치는

코로나 변이 XE가 BA.2보다 약 10% 더 전파력이 강할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XE 세 가지 시나리오

WHO 사무총장은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이 어떻게 진행될지 세 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하면서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진화하지만, 백신 접종과 감염 후 회복을 통해 인간의 면역력이 높아지면서 병의 중증도는 점차 감소하는 시나리오가 현재로써는 가장 가능성이 커 보인다"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XE

우리나라 상황

국내 전문가들과 방역당국도 코로나 변이XE 변이의 전파력이 강한 만큼 이른 시기에 국내에 유입될 것으로 내다봤다고 합니다.

코로나 변이 XE 가 우세종으로 자리 잡다오, 확진자가 급증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측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변이XE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 변이XE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